JAI 연말 이벤트! '나돌봄' 챌린지

2023-11-28



2023 나 돌봄 챌린지 

 

하루를 바쁘게 살다보면 뭔가 하는 것은 많은데

정작 '나'는 어디로 갔는지... 내가 없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. 

 

JAI에서는 모임과 약속으로 채우며 한해를 마무리 하는 것보다

요가와 명상으로 나에게 집중하는 선택을 해봅니다. 


내가 나를 포함하고 돌보며 알아가는 수련을 이어가다보면

자기관리가 점점 더 수월해지고 내가 나와 사는게 좋아집니다. 


요가와 명상은 외부로 향했던 주의를 나로 가져와 집중하는 수련입니다. 

 

2023년을 나 돌봄 챌린지로 마무리 한다면 어떨까요? 

 

 

챌린지 기간

12/4 - 12/26 (22일)

  

챌린지 대상

자이 압구정, 온라인 회원 모두

 

챌린지 신청서

신청서 바로가기

 

챌린지 내용

STEP 1. 챌린지를 신청하고 '2023 나 돌봄 챌린지 밴드'에 초대받습니다. 


STEP 2. 요가, 명상 중(또는 둘 다 선택) 선택한 수련 방법으로 22 일간하루 한번 매일 수련합니다.  

챌린지 기간동안 도전할 '나 돌봄 미션'을 최소 1개 이상 선택해서 일상에서 나를 돌보는 행위를 하루 한번 실천합니다. 

* 압구정점 회원의 경우 16일~22일간 본인의 회원권으로 수련할 수 있는 기간 내 매일의 수련을 이어갑니다. 


STEP 3. 사진, 영상, 글, 그림, 음악, 노래 등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밴드 게시판에 요가, 명상 수련 인증 또는 '나 돌봄 미션 인증'을 챌린지 기간동안 3회 이상 남겨주세요.

(개인 SNS에 연동하여 개인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추천드려요)


STEP 4. 12/26(화), 12/27(수) 챌린지 피날레 수련에서 마지막 도전 수련을 챌린지에 함께한 친구, 선생님들과 함께 합니다!

* 아래 피날레 스케줄 중 택 1

 

 

챌린지 피날레 수련 스케줄

요가 피날레 108 수리야

 12/26(화)

 오전 10:00 - 12:00

리프레쉬 피날레 

 쉬리야, 자스민

 저녁 8:00 - 10:00

 빈야사 피날레

안쉬, 니키타 


 12/27(수)

 오전 10:00 - 12:00

빈야사 피날레 

마히, 아디티, 인선

 저녁 8:00 - 10:00

리프레쉬 피날레

쉬리야, 라나

 

 

명상 피날레 60분 수련

 12/26(화)

 오전 6:00 - 7:00

  앉아서 하는 마음챙김 명상 20분

  걷기명상 20분

  감사, 자애명상 20분

 아르비

 저녁 8:00 - 9:00

 아루나

저녁 9:30 - 10:30

 민진희




챌린지 참가비

1만원

 

챌린지 선물

'나 돌봄' 상

하루 한번 수련 & 나 돌봄 미션 3회이상 인증 달성자 모두에게 드립니다. (5만원상당 자이 챌린지 팔찌)

 

'마음챙김' 상 

밴드 미션 인증 게시글 중 창의적인 나 돌봄 실천 미션인증으로 함께 챌린지에 도전하는 기쁨을 나누어 '좋아요'를 가장 많이 받은 분에게 드립니다. 

 

'자애' 상 

나 돌봄 챌린지를 도전하면서 자신에게 일어났던 경험을 진솔하게 나누어주신 분에게 드립니다. (15회 이상 수련 필수)

 

요가 챌린지 참여자 

 나 돌봄 상

 마음챙김 상

자애 상 

자이챌린지 팔찌 

베어풋 요가담요 

코시차임 

 

명상 챌린지 참여자  

 나 돌봄 상

 마음챙김 상

자애 상 

자이챌린지 팔찌 

베어풋 명상담요 

자이제작 명상매트

 

 

요가 챌린지 나 돌봄 실천 미션 예시

- 수련을 할 때 휴대폰 꺼두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기 

- 수련 후 따뜻한 물을 천천히 마시기

- 마지막 사바아사나까지 나를 위해 온전히 머물기

-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핸드폰 보기 대신 호흡 3번 먼저 하기

- 하루 중 한끼는 나를 위한 건강한 음식 먹기

- 수련 전 아픈 몸부위나 약한 몸부위 오일로 마사지하고 시작하기

- 나에게 충분한 수면시간 주기

-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집중하기 (요가할 때는 요가만, 대화할 떄는 대화에만! 멀티태스킹 하지 않기)

 

명상 챌린지 나돌봄 실천 미션 예시

✔︎ 일상 '마음챙김' 미션

 22일동안 명상 수련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작은 '나돌봄' 미션을 통해 분주함 대신 자신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돌보는 마음의 근육을 키워냅니다. 

- 하루에 한끼 온전히 먹는 것에 집중하며 먹기 (No 핸드폰, No TV)

- 양치할 때 양치하는 것에만 집중 (오늘 할 일 생각 No! No!)

- 운전할 때 운전하는 것에 오롯이 집중 (No 음악, No 핸드폰, No 통화)

- 한명과의 대화에서 상대의 경청하기 (대답준비 No, 딴생각 No)

- 목, 가슴, 복부 신체감각 하루에 한번 살펴보기

 

 

✔︎ 일상 '자애' 미션

 22일동안 명상 수련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작은 '나돌봄' 미션을 통해 자신을 향한 사랑과 친절의 마음을 길러냅니다.  

- 하루에 감사함 저널링 3가지

- 아침마다 나를 위한 자애문구 3번 옮기

- 하루 한끼 선택적으로 나를 위한 음식 먹기

- 하루 한번 나를 터치해주기 (양손을 꼭 잡기, 양팔을 쓰담씀담)

- 나에게 충분한 수면시간 주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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